코빗으로 계좌 생성하기 :: St.Mid의 비트코인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Korbit을 통해 비트코인 계좌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한다. 물론 비트코인을 거래하기 위해서지만 자신의 지갑을 생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가입하게 된다.


한국에서 많이 쓰는 비트코인 거래소는 빗썸(https://www.bithumb.com/)코빗(https://www.korbit.co.kr/)이 있다. 신기하게도 여러 블로그를 확인하다 보면 코빗이 더 많이 눈에 띈다. 각 사이트 별 수수료나 가입시 일부 비트코인 무료 지급 등 차이가 있기 때문에 확인 후 본인에게 유리한 곳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다. 필자가 가입했을 경우에는 코빗이 더 유리했기 때문에 코빗을 선택했다. 꼭 하나의 계좌만 가져야 할 필요가 없으니 필요에 따라 여러 계좌를 가지는 것도 나쁘지 않다. 필자의 경우 비트코인이 모였을때 혹시 모를 위기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해외 유명 지갑 사이트 블록체인인포(https://blockchain.info/ko)에도 본인의 비트코인 지갑을 생성해 놓았다.


그럼 순서대로 코빗에 가입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1. 회원 가입

코빗(https://www.korbit.co.kr/)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누르도록 하자

2. 이메일 비밀번호 설정

*이메일 설정시 구글 OTP를 이용할 수 있는 gmail을 추천한다. 코빗을 포함하여 보안을 위해 2가지 이상 인증을 위해 구글 OTP(google authenticator) 앱을 이용한 인증을 거치는 경우가 많으니 알아보는 것이 좋다.

* 가입이유는 적당히 고르면 된다.



3. 이메일 인증

* 이메일인증을 하면 1차 인증 끝


4. 로그인 후 본인인증 절차 마무리하기

* 인증 절차시 반드시 본인 명의로 된 휴대폰번호로 인증해야 한다.



5. ARS 인증 받기



6. 환급 계좌 설정 및 입금하기


*ARS 인증 완료 후 본인 명의의 계좌 (추후 변경시 번거로운 과정이 있을 수 있으니 가능한한 계속 사용할 계좌로 설정하자)를 설정하면 첫 KRW를 충전해야 계좌가 활성화 된다. 보안 등의 목적으로 코빗이 쓰고 있는 정책이다. 최대한 빨리 계좌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꼭 적은 양이라도 입금하도록 하자. 입금 후에도 72시간 후에 가상화폐 출금 등의 활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차분하게 기다리도록 하자.


7. 비트코인 지갑 확인

- 힘든 기다림의 시간이 지나고 코빗 사용이 가능해졌다면 입출금을 클릭하여 좌측에서 BTC를 클릭하여 본인의 비트코인 지갑을 확인하자. 하단의 복잡한 주소가 본인의 비트코인 주소다. 좌측을 보면 비트코인 외에 이더리움의 주소의 경우 따로 있으니 확인 바란다. 제네시스 마이닝의 경우 비트코인으로 결재하지 않으니 받을 나의 지갑만 있어도 되지만 직접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을 사고 팔고 싶다면(또는 비트코인으로 결재해야 하는 사이트 이용을 위해 비트코인을 구매하는 경우) 원화 입금시 BTC KRW, ETC KRW 등 지갑이 다르니 헷갈리지 않는 것이 좋다. 물론 지갑간 이동도 가능하니 잘못 넣었다고 당황하지는 말자.


8. 앱 사용 - 코빗 앱은 2017년 7월 31일 부로 지원하지 않는다는 메일이 왔습니다. 보안쪽 부분을 강화하기 위함인 것 같습니다.

  이제 코빗을 사용할 준비가 되었다. 수수료 정책 등은 변동이 생기기도 하고 비트 코인의 경우 지급하는 사이트에서 확인으로 인해 시간이 걸리는 경우도 있으니 항상 확인하도록 하자. 코빗의 좋은 점은 앱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코빗 앱을 검색하면 두가지 앱이 나온다.


좌측 검은 화면 앱은 실시간으로 비트코인 가격 확인 및 구매, 판매가 가능한 앱이고 우측 밝은 색 앱이 나에게 입금되는 상황, 출금하는 등을 할 수 있는 앱이다. 우측 앱을 이용하며 보내기를 누르면 QR코드 스캔으로 쉽게 입금할수 있다. 보내기를 할 때에는 ARS전화로 확인 전화가 오니 당황하지 말고 말해주는 코드를 입력해주면 된다. 


여기까지가 코빗에 대한 설명이다. 단시 계좌설정 뿐 아니라 코빗에 나오는 시세 등의 상황은 중간중간 잘 챙겨보도록 하자. 시작하는 글에서 언급도 했지만 필자처럼 제네시스 마이닝이 아닌 직접 비트코인 투자 등을 할 경우는 더더욱 판매호가, 구매 호가 등을 보면서 조금씩 공부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모두 멋진 투자로 좀 더 행복한 세상으로 진입할 수 있길 기대해본다.



<프로모션 코드 : ZxmDe7>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제네시스 마이닝으로 이동합니다)

제네시스 마이닝으로 비트코인 채굴을 할 사람은 프로모션 코드 필 확인!! 본인은 3%의 할인, 추천인은 2.5% 속도보너스를 얻을 수 있다.



+ Recent posts